경제학 교과서 저자로 가장 잘 알려진 로버트 H. 프랭크(Robert H. Frank)의 저서 The Luxury Fever는 과시 소비와 명품 열풍의 경제적 방법론을 통해 생물학과 진화 심리학을 통해 소비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파괴적인 소비 패턴을 이해하고 방향을 잘 바꾸면 삶에서 부가 어떻게 늘어나는지를 경험할 수 있는 이 책과 친해지자.
경제학 교수이자 칼럼니스트인 Robert H. Frank
Robert H. Frank는 미국 경제학자이자 Cornell University의 경제학 교수입니다. 그는 행동 경제학, 공공 정책, 소득 불평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경제학 주제에 관한 수많은 책과 기사를 출판했습니다. 그는 심리학, 사회학 및 기타 분야의 통찰력을 사용하여 경제 행동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이해를 개발하는 경제학에 대한 학제간 접근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인기 있는 평론가이며 The New York Times, The Wall Street Journal 및 The Atlantic을 비롯한 다양한 유명 간행물에 글을 기고했습니다. 이 책 사치 열병에서 Frank는 경제 및 사회 심리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사치 추구가 개인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조사합니다. 그는 명품 열풍이 사회적 지위와 명성을 알리려는 우리의 욕구에서 비롯되어 소비와 사회적 비교의 끊이지 않는 순환으로 이어졌다고 주장한다. 그의 분석을 통해 Frank는 우리가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명품열풍부터 과시소비까지
Robert H. Frank의 저서 Luxury Fever는 현대 사회에서 증가하는 명품 소비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을 조사하고 논의합니다. 이 책에서 프랭크는 명품 추구가 지속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개인과 사회 전반에 해를 끼치는 사회적 전염병이 되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이 책의 서두에서 명품 추구가 명품 열풍 확산의 패턴으로 사회적으로 만연한 전염병이 되었다고 주장한다. 값비싼 집, 차, 옷을 산 사람들을 포함하여 사치에 굴복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보십시오. 이 열병의 확산은 사치품의 가용성 증가, 사치스러운 생활 방식에 대한 미디어의 끊임없는 홍보, 사회적 지위에 대한 인간의 요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런 다음 사치품 시장에서 독점성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많은 사치품이 고유한 품질보다는 독점성 때문에 가치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독점 추구가 어떻게 명품 가격을 상승시키고 이것이 어떻게 명품에 대한 수요를 더욱 증가시키는 피드백 루프를 생성하는지 설명합니다. 우리는 사회의 소득 불평등이 심화되고 그것이 사치 추구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부자가 더 부자가 된다는 논리를 적용합니다. 그는 사치를 추구하는 것이 부자들이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광고하는 방법이 되었고, 이는 다시 사회에서 그들의 특권적인 지위를 강화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소득 불평등 심화의 부정적인 사회적, 경제적 결과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처럼 명품 소비를 늘리는 경향인 소비 캐스케이드의 개념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러한 캐스케이드는 사회적 비교와 사회적 지위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주도되며 지속 불가능한 수준의 소비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19세기 후반에 과시적 소비의 개념을 처음 도입한 경제학자 Thorstein Veblen의 생각을 살펴보면 그의 생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관련이 있으며 소비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에 대한 그의 통찰력은 우리가 그것들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치 열병과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인지적 편향과 사회적 압력으로 인해 소비와 관련하여 비합리적인 선택을 한다고 주장하면서 사치 열풍에 대한 행동경제학의 통찰을 논의합니다. 또한 소비자 행동 형성에 있어 광고와 마케팅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저자는 또한 명품 열풍의 사회적, 경제적 비용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그는 사치를 추구하는 것은 지속 불가능하며 환경 파괴, 자원 고갈, 사회적 불평등 등 다양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이러한 비용을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갈수록 확대되는 명품 소비의 사이클에 사람들이 빠지는 경향을 일컫는 명품 덫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 덫은 다양한 사회적, 심리적 요인에 의해 움직이며 한 번 사람이 잡히면 곤란해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탈출. 그것은 또한 우리가 사치 열풍의 순환을 깨기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치와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하고 물질적 부와 지위보다 지속 가능성, 사회적 평등 및 복지를 우선시하는 문화로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명품 열풍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책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합니다. 그는 우리가 보다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게임의 규칙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하나는 사치품과 서비스에 대한 세금인 사치세로, 과잉소비를 억제하고 교육, 의료, 환경과 같은 공공재에 사용할 수 있는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또한 공공재와 서비스에 대한 자금을 늘리면 불평등을 줄이고 모두의 복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사치품 광고 및 마케팅에 대한 제한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그는 또한 우리의 현재 교육 시스템이 소비주의와 물질주의의 가치를 강화하고 비판적 사고, 환경 인식 및 사회적 책임을 장려하는 교육으로 초점을 전환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Frank는 지속 가능한 소비 및 환경 인식에 대한 교육을 어릴 때부터 교과 과정에 통합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또한 교육에서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것이 소비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혁신과 새로운 사고 방식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 The Luxury Mania는 럭셔리 추구가 개인과 사회 모두에 해롭다고 주장하고 우리의 가치, 우선 순위 및 정책을 지속 가능성, 사회 정의 및 지속 가능성과 일치시켜 럭셔리 매니아를 해결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더 지속 가능한 삶을 만들어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웰빙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평가와 독자의 서평
많은 평론가들은 명품 열풍에 기여하는 심리적, 사회적 요인에 대한 통찰력으로 책을 칭찬했습니다. 나는 사치에 대한 우리의 욕구가 어떻게 사회적 지위와 명성에 대한 신호의 필요성에 의해 형성되고 이것이 소비와 사회적 비교의 끊임없는 순환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프랭크의 분석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또한 개인과 사회에 대한 사치품 열풍의 결과에 대한 사려 깊은 조사에 대해 책을 칭찬했으며 사치품 추구가 어떻게 재정적 불안정, 환경 파괴 및 사회적 불평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Frank의 논의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이 책이 사치 추구에 대해 지나치게 비판적이며 소비의 긍정적 측면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명품이 개인에게 즐거움을 주고 혁신과 경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리뷰어들은 Luxury Fever가 현대 사회의 중요한 문제를 조명하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통찰력 있는 책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명품 열풍에 대한 Frank의 분석과 소비의 순환을 끊고 보다 지속 가능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그의 제안을 높이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