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수요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면서 이른바 ‘대형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K-Car가 지난 3개월 동안 자사 앱과 웹의 일일 평균 사용자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SUV와 대형 세단 검색이 전년 대비 각각 58.2%, 5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간 .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장은 11월부터 1월까지가 연도 변화와 기상 조건 등으로 비수기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그 후 봄날이 다가오고 취직이나 입학 등으로 수요가 발생한다.
여기에 지난해 말 중고차 시장을 위축시켰던 요금 인상이 새해 들어 둔화되고 유가도 안정세를 보이면서 SUV와 대형차에 대한 관심이 재조명되고 있다. 그 결과 이 기간 동안 K-Car 앱과 웹의 총 검색량도 45.0% 증가했습니다.
차종별로는 2019년 첫 출시된 현대차 ‘더 뉴 그랜저’가 3개월 만에 90.1%의 증가율을 보이며 상승률 1위를 기록, 두 배 가까이 상승했다. 그랜저는 누적 판매 200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임은 물론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장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신차 대비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등의 장점을 제공하는 최신 모델보다 이전 세대 모델이 선호된다.
또한 2위 그랜저IG(64.5%), 3위 제네시스 G80(44.8%), 5위 기아 올뉴K7(34.2%) 등 대형 세단에 대한 높은 관심도 상승세를 보이며 이름을 알렸다. 상위 계층에 속합니다. 큰 차는 아니지만 투어링 관심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중급 모델인 제네시스 G70도 43.7%의 플러스로 4위에 올랐다.
2월과 3월 수요가 많은 신인들이 선호하는 경차와 경차도 1위를 기록했다. 먼저 대표적인 경차 모델인 현대캐스퍼와 기아레이는 각각 31.6%, 30.9% 상승한 7위와 8위에 올랐다. 소형 SUV 모델로 신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기아 셀토스가 32.5%를 기록했고, 중고차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반떼 AD가 18.4%로 6위와 10위를 기록했다. BMW 5시리즈(G30) 가성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 20.0%로 9위를 차지했다.
케이카 정인국 대표는 “성수기를 앞두고 중고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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