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학 – 예술경영 의사결정과정,


예술 경영 - 예술 경영의 의사 결정 과정,  사명 선언문 ,  전략경영 썸네일
아트 매니지먼트 – 아트 매니지먼트 의사 결정 프로세스, 기업 강령, 전략 경영 썸네일

문화 경영의 의사결정 과정

의사결정의 중요성과 중요성은 경영활동이 리더십의 주체인 리더의 행동을 의미한다는 점에 있다. 먼저 의사 결정을 정의해 봅시다. 의사결정이란 첫째,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 둘째,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 중에서 가장 실행 가능하고 유리한 대안을 선택하는 것, 셋째, 합리적인 행동 방침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은 문화 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는 문제 식별, 대안 찾기, 대안 평가 및 대안 선택의 네 단계로 구성됩니다.

의사 결정은 현대 경영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경영의 사회적, 문화적, 기술적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경영 프로세스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경영진은 보다 전략적이고 미래지향적이며 장기적인 의사결정을 요구합니다. 현대 경영학의 중심과제는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의사 결정은 관리자의 핵심 행동입니다. 미국 경영학에서는 경영활동을 일련의 의사결정으로 본다. 이 견해에 따르면 경영진은 의사 결정의 방정식이 성립한다고 주장했으며 의사 결정 이론에 기반한 접근 방식만이 최선이라고 인식됩니다.

예술경영 의사결정의 첫 단계는 일반 의사결정과 다르지 않다. 문제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예술가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지금 해결해야 할 문제의 본질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달성하려는 솔루션 목표를 설정하고 마지막으로 문제의 본질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첫째, 문제를 둘러싼 상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수집하여 해결해야 할 문제를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된다. 두 번째는 대안을 찾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대안이 발견됩니다. 기획 활동, ​​즉 수집된 정보와 데이터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대안에 대한 평가로 이어집니다. 세 번째 단계는 식별된 다양한 대안 활동의 미래 결과를 추측하는 것입니다. 타당성과 목적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 마지막으로 절차는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대안을 평가하고 선택하려면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의사 결정자는 주어진 정보를 기반으로 대안을 평가하고 선택하며 이 시점에서 선택 기준이 필요합니다. 기준은 의사결정자의 성격이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기업 사명

예술경영인은 전략적 경영에 초점을 맞춘 기업 미션을 설정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세 가지 관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쟁지향적 관점, 고객지향적 관점, 기업지향적 관점으로 나뉜다.

경쟁적 관점은 조직의 기존 성과와 성과를 검토합니다. 우리는 종종 회사의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알아냅니다. 그 후 현재의 성공과 성과를 비교 분석하고 회사의 약점과 강점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미래와 현재의 가능성과 역량을 고려하여 회사가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중심적 관점은 성능에 대한 약속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사명은 고객과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신뢰받는 기업의 기업문화는 신뢰입니다.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회사의 신뢰를 구매합니다.

기업 중심적 관점에서 소비자와 기업 구성원 모두 쉽게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업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수립된 하위 목표 간에는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하며, 각 하위 목표는 전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보완해야 합니다.

전략적 경영

전략적 관리는 조직의 최고 의사 결정자가 최상의 결과를 생성하는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러한 의사결정에 외부환경요인에 대한 다양한 분석기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경영의 중심은 생산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생산관리에서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인사관리로 전환되었습니다. 이후 회사 경영의 중심은 재무관리로 바뀌어 인사관리와 생산관리를 통한 회사 운영과 재무구조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오늘날 우리는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케팅을 통한 효율적인 판매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경쟁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기업 문화 관리 및 기업 전략을 통해 이미지를 극대화합니다. 기업은 의사 결정을 위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관리를 사용합니다.

전략적 관리에서 의사 결정의 이론적 모델을 여러 범주로 나누어야 합니까? 이를 통해 전략적 관리 결과를 도출하는 프로세스를 체계화할 수 있습니다.

첫째, 합리적 모델이다. 대안의 경우 목표 극대화와 최적 선택을 추구합니다.

둘째, 만족. 그들은 의사결정에서 절대적인 합리성을 추구하지 않고 제한된 수준의 합리성에서 만족하고 결정을 내립니다.

셋째, 중간모델이다. 이상적인 모델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실제 상황과 약간 더 과장된 상황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넷째, 합성 모델이다. 창의성과 직관, 개인의 판단이나 합리성 등의 요소를 더한 최적의 모델이다.

보통 중위모형과 합리적모형을 결합하여 두 모형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한 후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을 내린다.

합리적 모델은 감정적인 상황에서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있고 완전한 지식이나 정보 없이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는 이론적 한계가 있다. 만족모델의 단점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의사결정이 불가능하고 소극적인 의사결정에 빠질 위험이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