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평열병론


評熱病論篇 31장

1장

병에 걸린 황제, 汗출구, 而脈躁疾不爲汗衰, 부적절한 음식, 질병 이름?

질병 이름陰陽交“, 죽은 사람.

帝曰願聞其說.

歧伯曰 출구사람, 皆生於穀, 穀生於精.

今邪气交爭於骨肉而得汗者, ~이다나쁜 귀신, 精勝則當能而不復熱.

악령, 汗者精气也, 今汗出而輒復熱者, 사악하다.

불가능한 음식사람, 精無俾, 개업 의사, 其壽可立而傾也.

且夫열 이론고인의 죽음“, 今脈不與汗相應, 此不勝其病也, 其死明矣(其死明矣).

미친 말그 사람은 그 사람이다., 죽은 자의 죽음.

세 번의 죽음, 본 적이 없다, 사랑과 죽음.

제 2 장

帝曰有病身熱汗出煩滿, 煩滿不爲汗解, 죽음?

歧伯曰汗出而身熱者, 바람, 汗出而煩滿不解者, 厥也, 질병 이름돌풍“.

황제.

歧伯曰, 조상의 악, 少陰與其爲表裏也, 得熱則上從之(得熱則上從之), 從之則厥也.

Zhizhi 황제?

歧伯曰表裏刺之, 飮服湯.

3 장

황제 바람爲病何如?

歧伯曰勞風法肺下, 아픈 아버지, 使人强上冥視, 唾出若涕, 차가운 바람, 죽음의 질병.

Zhizhi 황제?

歧伯曰以救俛仰.

巨陽引精者3일, 평균 나이 5일에, 칠일 아무도,

欬出靑黃涕, 其狀如膿, 크기가 큰, 입 중앙에서, 존재하지 않는 고통, 부상과 죽음.

4장

帝曰 병이 있다신장 바람사람, 얼굴통증然壅, 害於言, 할 수 없다?

歧伯曰虛不當刺, 不當刺而刺, 5일 후.

帝曰其至何如?

歧伯曰 qi 시간 열, 시간 열 背上至頭,

뜨거운 손의 따뜻함, 구강, 작은 가방 노란색, 하지, ,

체중 감량, 달의 일, 먹을 수 없음, 유효하지 않은, 정당성,

질병 이름바람 물“, 도전센터.

帝曰願聞其說.

나쁜 귀신, 其气必虛, 어두운 인간, 양양, 늦은추운 날씨출구.

작은 가방 노란색사람, 少腹中有熱也;

유효하지 않은사람, ;

정당성“, 上迫肺也;

諸有水气者, 腫先Sight於目下也.

帝曰何以言?

歧伯曰 물사람, 目下亦陰也, 원주민, 물속에서 죽었다, 必使하지.

상하 반전, 오래된 구강, 臥不得正偃, 정당성, 물 밖으로.

물멀미하는 사람, 늦은, 臥則驚, 驚則欬甚也.

사람, 질병 기원.

薄脾則부적절한 음식“, 음식이 없다, 胃脘隔也.

체중 감량사람, 胃脈에서 足也;

달의 일사람, 胞脈閉也,

바로 마음에, 今气迫肺, 심장 제나라, 레이트 문 이벤트.

황제.

평형 이론 __ 음양교, 풍부, 새 궁전

음양교, 풍부, 오래된 바람, 새로운 바람, 풍수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평가는 또한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입니다.. 태소경제25권열열, 나의29권풍수

황제가 말했다.

열병 환자로서 땀을 흘리며 열이 내리면 다시 열이 오르고 맥박이 거칠고 빨라진다., 땀을 흘려도 상태가 전혀 가라앉지 않습니다., 미친놈처럼 헛소리도 하고, 음식을 삼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영혼이 대답했다.

병명을 음양교라고 합니다.. 비자야.

황제가 말했다.

설명 해주십시오.

영혼이 대답했다.

대저 환자의 발한은 기의 작용이다.. 기는 음식의 본질이다.

지금 몸에서는 사기와 정신이 싸우고 땀을 흘리는 것은 정신이 이기고 사기가 지고 달아나는 증거이다..

기가 이기면 자연스럽게 식욕이 생기고 더 이상 열이 없습니다..

다시 열이 나더라도 사기가 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땀으로 배설되는 것은 규칙적일 뿐.

나는 땀, 얼마 지나지 않아 열이 나는 것은 정신이 이겼기 때문이 아니다., 속임수로 이겼다.

음식을 섭취할 수 없다면 기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온사가 남아 있으면 생명이 매우 위험합니다..

이론에게

여전히 땀을 흘리고 목소리가 제거되지 않은 사람이 비자입니다.

내가 말했듯이 이 경우에는 맥박과 발한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군인들에게 패했기 때문에 비자가 확실합니다..

미친 사람처럼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는 사람들도 마음의 기능으로서 정신적인 요소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의지를 잃은 자는 죽을 수밖에 없다.. 삼예가 있다면

그래 모두 죽는다. 절대 하나서바이벌은 없다.

잠시 좋아지는 것 같아도 반드시 죽는다.

황제가 말했다.

환자로서 몸이 덥고 땀이 나더라도 가슴이 꽉 찬 것처럼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 이 질병은 무엇입니까??

영혼이 대답했다.

나는 땀, 몸이 뜨거운 사람은 바람을 타고 있다. 결 때문에 가슴이 답답하고 땀이 나더라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풍궐이라 한다..

황제가 말했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영혼이 대답했다.

발 태양 방광경은 Qi를 조절합니다.. 따라서 이 자오선이 가장 먼저 영향을 받습니다..

족부태양신경은 그것과 왕복관계에 있으므로 족부태양신경이 족부태양방광경을 통해 바람에 데워지면 그 기가 모두 족부태양방광경으로 상승한다..

신의 기가 오르면 발이 차가워져 궁정에 있게 된다..

황제가 말했다.

이 전염병을 치료하는 방법?

영혼이 대답했다.

족부방광경과 족부소음신경과 앞뒷면을 함께 절단하는 방법을 이용한 약욕.

황제가 말했다.

옛 바람의 병이 무엇입니까??

영혼이 대답했다.

노풍병은 폐와 신장에서 이화작용을 일으켜.

이 상태는 머리나 목이 뻣뻣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이 흐릿해, 침이 콧물처럼 흐른다., 나는 바람에 있는 것이 싫어, 나는 떨린다.

그것도 방사선이다., 또는 무거운

바람의 피해로 인해 출생 후 발생하는 구풍이라는 질병입니다..

황제가 말했다.

치료는 어때??

영혼이 대답했다.

호흡 요법과 도인을 통해 수행됩니다..

젊고 활력이 넘친다면 , 중년 5, 나이든 사람 7입이나 코에서 공 크기의 청황색 화농성 즙이 나오는 기침.

나오지 않으면 고름이 폐에 고여 폐를 손상시켜 사망에 이르게 한다..

황제가 말했다.

신풍이라는 병으로 이 환자는 얼굴이 부어올랐다., 단어를 이해하기 어렵고 흐려집니다.. 이 경우 자기법을 적용해야 합니까??

영혼이 대답했다.

규칙성이 제한된 환자는 자가 치료를 해서는 안 됩니다.. 잘못 자면 5답은 언제나 퇴근 후.

황제가 말했다.

어떤 반응?

영혼이 대답했다.

반응은 얕은 호흡입니다., 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열이 나면 가슴이나 등에서 머리까지 땀이 나고 손바닥이 뜨거워진다., 입이 마르고 계속 물을 달라고 합니다..

소변이 노랗게 변하다, 눈 밑 붓기, 배에는 축복이 있다, 몸이 무거워서 걷기가 힘들다. 여성의 경우 월경이 중단됩니다., 가슴이 답답해서 밥을 못 먹습니다., 지금은 누울 수 없어.

누워서 기침.

풍수지리라고 합니다. 세부 사항 자기법그것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황제가 말했다.

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영혼이 대답했다.

사기가 집중된 곳에서는 항상 규칙성이 부족합니다..

음이 없으면 반드시 양이 있다..

따라서 생명 에너지가 부족하고 호흡이 얕아집니다., 양기가 축적되고 가열되어 땀을 흘립니다..

소변이 노랗다면 하복부에 열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할 수 없는 이유는 위장의 수분이 정체되어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억지로 누운 자세를 취하면 위에서부터 폐가 압박되어 강한 기침을 유발합니다..

눈 밑의 부종은 다양한 장애를 가진 환자들에게서 먼저 나타납니다..

황제가 말했다.

왜 그런 설명을?

영혼이 대답했다.

숫자가 음수입니다. 눈밑에도 좋아요. ()목요일은 비가 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물의 축복을 받으면 반드시 눈 밑이 붓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또 진기(眞氣)가 작용하지 않을 때는 입이 쓰다., 혀가 건조하여 즉시 누울 수 없음. 억지로 등을 대고 눕는 경우 기침을 하고 물과 같은 액체를 토합니다..

따라서 각종 장애가 있는 환자는 앙와위 자세를 취하기 어렵다..

누운 자세는 무섭고 격렬하게 기침합니다..

배탈의 원인은 위의 번호에 있습니다.. 이 물이 비에 젖으면 너희가 근심하여 먹을 수 없게 되리라..

먹을 수 없는 이유는 양기가 막혀 위에서 순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몸이 무겁고 걷기 힘든 이유는 발에 양명위청이 있기 때문이다..

월경이 없는 것은 내부생식정맥인 표맥의 기능이 손상되었기 때문이다..

농피증은 심장에서 내려와 내장을 둘러싸기 때문에 진기가 폐에 집중되어 폐에 집중되는 평상시처럼 심장에서 농피기로 진기가 전달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월경이 나오지 않는다..